인테리어 정보글

1인가구에 어울리는 효율성 있는 가구선택

블루스케치 2022. 12. 8. 13:33
반응형

몇 해 전부터 꾸준하게 1인가구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집도 작은 집들이 주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소형 집에 맞는 가구들이 빠르게 출시되고 있어 오늘은 어떤 가구를 선택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룸같이 작은 평수의 집이라면 우선 집 공간을 나눌 필요가 있습니다.

수면공간과 식사를 하는 공간 등 사용할 목적을 확실하게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간을 나눌 때 파티션이 유용하게 사용될 것입니다. 요즘에는 일자형 파티션뿐 아니라 수납이 가능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용을 한다면 수납공간이 부족한 1인가구의 작은 집의 단점도 보안이 가능합니다.

그 다음에 필요한 제품들은 모듈형가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젊은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들입니다. 탈부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은집에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인가구가 많아지면서 지나치게 큰 가구들이 부담스럽게 여겨지면서 이러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1인가구를 위한 성인용 싱글침대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예전에 1인용이라고 하면 학생용이나 유아용이 많았다면 혼자사는 성인들이 늘어나면서 1인용 침대들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다양한 현태로 나오고 있습니다. 작은 집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이 첨가 되어서 나오는 제품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1인가구에 어울리는 제품은 소형이면서도 다양한 기능이 첨가된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집의 분위기 어울리면서 자신에 맞는 기능이이 있는 가구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가구들은 기능면서 뛰어나기 때문에 싱글족들 뿐 아니라 가족 수가 많은 세대에서도 사용하고 있어 앞으로 성능, 디자인 면에서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