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정보글

집인테리어 작은 평수에 맞게 꾸미기!

블루스케치 2022. 12. 8. 13:28
반응형

1~2가구가 늘어가면서 중소형 평형대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되는 고민이 바로 집인테리어입니다. 작은 평수이기 때문에 집을 꾸미는데 있어서 제약이 많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작은 평수에 집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집인테리어는 여유 공간과 함께 수납공간을 최대한 확보 해야 합니다. 벽면 가득 가구로 꾸민다면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여백의 미를 주는 가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던 하면서 공간 효율성이 좋은 가구를 배치해야 작은 집도 넓게 보일 수 있는 효과를 낼 수가 있습니다.

화려한 것보다는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이 집을 깔끔하게 보일 수 있으며 가구를 배치하기에도 좋습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나중에 아이가 생겨 큰 집으로 이사할 것을 대비하여 확장이 가능한 가구를 들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가 있습니다. 1인가구라면 저렴하면서도 수납기능이 들어간 가구를 구입하시는 것이 집인테리어 하기에 좋습니다.

작은 집인테리어를 할 때 가구의 컬러는 어두운 계열보다는 밝은 컬러의 가구가 좋습니다. 가구가 밝고 화사한 색이라면 공간을 넓어 보이게 하는 효과를 볼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주방의 경우에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서 꾸미거나 주부에게 맞춰서 꾸며야 합니다.

작은 집은 여유 공간에서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파티션이나 가벽 등을 만들어 공간을 분리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또한 가구를 들이는 것 보다는 벽 수납들을 이용한다면 좀 더 많은 공간을 활용하실 수 있으며 집인테리어를 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