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정보글

집 분위기를 바꾸어주는 조명종류

블루스케치 2022. 12. 8. 13:27
반응형

집을 꾸며주는 예쁜 인테리어 소품들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소품들을 잘 집을 예쁘게 꾸며줄 수 있습니다. 거기다가 기능까지 더 한다면 활용도가 높아집니다. 시계, 화분, 조명, 그릇 등등 집을 꾸밀 수 있는 소품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이중에서 집의 분위기를 확 바뀔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조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조명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조명종류 - 팬던트 조명

최근 많이 사용되는 조명으로 주방에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천장에 붙어 있는 것이 아니라 아래로 내려지는 스타일로 한 공간에 빛을 집중적으로 보내 줄 수 있습니다. 주방은 칼과 불을 사용하는 곳이기 때문에 충분한 밝기의 조명이 필요하여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식탁 위에 달게 되면 공간을 돋보이게 해줄 수가 있습니다.

조명종류 - 방습형 조명

욕실에 사용하는 조명으로 습기가 많은 곳에 사용하게 됩니다. 전구를 완전히 덮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천장이나 벽에 매립 되어 설치가 됩니다. 대부분이 다운라이트이기 때문에 조금 더 밝은 분위기를 원하신다면 부분 조명을 따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조명종류 - 레일등

이런 모형의 조명은 아마 TV에서 보신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요즘에는 집 인테리어에 많이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팬던트 조명 처럼 주방에 주로 사용이 되었는데 최근에는 안방이나 거실에 무드등으로 많이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조명종류 - 벽부등

벽부등은 벽에 설치를 하는 조명입니다. 예전에는 벽에 구멍을 뚫어야 했기 때문에 설치를 꺼려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현재에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과감하게 도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시공을 하시기전에 충분히 시공업체와 상의 하시고 진행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