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정보글

부부에게 맞는 침대고르는법!

블루스케치 2022. 12. 8. 13:31
반응형

침대는 침실의 인테리어를 완성하는 큰 축입니다. 또한 잠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에 고를 실 때 신중하게 고르셔야 합니다. 프레임은 집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고르셔야 하며 매트리스는 쓰는 사람에게 맞춰서 구매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침대고르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침대고르는법 첫 번째

침대 스타일도 크기고 다양하지만 제일 먼저 고민을 해보셔야 하는 것은 침대의 사이즈입니다. 개인 혹은 부부의 신체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키는 물론 누웠을 때에 서로에게 불편함이 없는 사이즈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키 보다 15cm정도 큰 것이 좋으며 어깨의 넓이 보다 3배 정도 넓은 제품을 고르셔야 합니다.

침대고르는법 두 번째

침대의 높이도 중요합니다. 요즘에 침대 위에 높은 토퍼 등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는 무릎이 90도 정도 되는 높이가 적당합니다. 만약 매트리스를 두꺼운 것으로 고르셨다면 프레임은 높이가 낮은 것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대고르는법 세번째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매트리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매트리스는 푹신하게 좋다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개인에 체형에 따라서 선택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허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직으로 단단하게 받쳐 주는 것을 선택하셔야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습니다.

부부침대라면 서로에 따라 다른 체형을 가지고 있고 서로의 움직임에 수면을 방해받을 수 있어 소음이라 진동 등 다양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침대고르는법을 제대로 아신다면 편안하고 안정적인 수면을 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