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글

주택청약통장 해지 방법 확인하기

블루스케치 2024. 2. 6. 15:19
반응형

주택청약통장은 누구나 가입해야되는 필수 통장인것 같아요. 하지만 청약 당첨 확률이 로또 수준이기 때문에 큰 기대 없이 유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래서 저는 이번 기회에 주택청약통장을 해지하려고 합니다. 여러분께 제가 알아본 정보를 공유드릴게요.

주택청약통장 해지는 어떻게 하나요?
먼저 은행 창구 방문과 인터넷뱅킹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먼저 은행 창구에서는 신분증 지참 후 해당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그리고 인터넷뱅킹으로는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메뉴 중 '상품몰' -> '부가서비스' -> '주택청약종합저축해지' 순으로 진행하면 된다고 하네요.

주택청약통장 중도해지는 불가능한가요?
네 아쉽게도 주택청약통장은 중도해지가 불가능하답니다. 만약 부득이하게 해지 해야한다면 만기일을 기다리거나 다른 계좌로 이전해서 계속 납입 하는 방법밖에 없어요.

저는 이제 곧 사회초년생이 되기 때문에 지금 당장 쓸 돈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그동안 열심히 모은 주택청약통장을 해지하려구요. 물론 나중에 다시 만들면 되지만 그때쯤이면 이미 나이가 들어서 가점제로는 힘들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해두려구요. 모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여기까지 주택청약통장 해지 방법이었습니다!

 

 

 

https://hangangcit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