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정보글

습기가 없는 건식 욕실 인테리어

블루스케치 2022. 12. 8. 13:22
반응형

작년부터 집이 휴식의 공간으로 인식이 되면 이제는 화장실도 그 개념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욕실 또한 몸을 씻거나 단순히 볼일을 보는 곳이 아닌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리모델링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래 있던 욕실은 서양식의 건식 욕실 인테리어로 바꾸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습기가 없는 욕실을 갖기 위함입니다.

습기를 없애고 쾌적한 환경의 건식 욕실은 환기나 배관 구조, 주택 내 동선의 흐름등을 해결하고 일반적인 화장실과는 달리 마루처럼 끼워 넣는 방수판과 벽판등을 시공해야 합니다. 욕실 자닥은 배수구를 설치해 물을 쓰는 기존의 욕실과는 달리 세면대와 욕조나 샤워 부스에만 배수구를 연결해 바닥에 물이 흐르지 않게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세면기는 물론 욕조등의 디자인들이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건식 욕실 인테리어을 위해서는 일반적인 욕조보다 깊어야 하며 바닥으로 물이 튀지 않도록 욕조에 별도의 문을 설치해 주어야합니다. 세면대 또한 물을 세게 틀어도 물이 튀지 않는 투수구가 넓은 수전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식 욕실 인테리어를 위한 전체적인 리모델링 비용이 부담 된다면 간단하게 파티션이나 샤워커튼을 이용해서 욕조나 샤워실의 공간을 분리해 주고 물이 다른 곳으로 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플로어가 있는 샤워 부스들이 출시 되고 있기 때문에 샤워부스만을 설치해 주어도 충분히 욕실을 바꿀 수가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건식 욕실 인테리어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공간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욕실 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시켜 주고 바닥을 건조하게 유지시켜 주어야 하며 샤워 커튼이나 파티션을 이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바닥에 물기가 남지 않도록 관리만 해주어도 쾌적하면서 습기가 없는 욕실로 바뀔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