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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완납증명서 발급, 출력 방법 알아보자

블루스케치 2024. 1. 29. 13:25

국세완납증명서는 개인 또는 법인 사업자가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대출을 받거나 관공서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 요구되는 서류입니다. 이처럼 납세의무자의 경제활동과 관련하여 거래상대방에게 요청받는 자료 중 하나로 체납사실이 없음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그렇다면 국세완납증명서는 어디서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을까요? 지금부터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 홈페이지나 민원24시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단, 정부민원포털 민원24시에서는 인터넷발급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세무서를 방문하거나 우편신청을 해야 합니다.

홈택스에서도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나요?
네, 그렇습니다. 홈택스 사이트 내 ‘민원증명’ 메뉴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이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비회원인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이용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으면 수수료가 없나요?
아닙니다. 무료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직접 세무서를 방문해서 발급받아야 합니다. 다만, 무인민원발급창구 및 세무서 창구에서 발급 시에는 증명서 1매당 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더욱 알찬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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