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정보글

옥탑방에서 월세 살면은 괜찮을까?

블루스케치 2022. 12. 9. 15:16
반응형

슨 집이든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주택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죠. 아파트, 단독주택, 빌라, 연립 등등... 그중에서 오늘은 옥탑방에 대해 알아볼게요. 옥탑이란?  단독이나 다세대 주택의 옥상에 있는 주거 공간입니다. 정식 시설이 아닌 간이 주거시설이에요. 일반적으로 옥탑이라 하면 겨울엔 춥고, 여름엔 덥다는 인식이 있으실 거예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꺼려했던 부분도 있고요. 옥탑방은 대부분 월세가 많아요. 그리고 젊은 친구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고요. 혹시 옥탑방 월세 생각이 있으시면 주거환경을 생각하고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어떤 집이든 장단점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옥탑방 역시 다양하게 장단점이 있어요. 사실 여름엔 덥고 겨울엔 추운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정말 공사가 제대로 된 집이 아니라면 어마어마하게 힘든 생활이 될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부분도 생각하셔야해요.

내가 뭐 춥고 더운거에 잘 참는 편이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한 번쯤 다시 생각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네요. 아마도 이 부분이 가장 취약하고 단점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그리고 옥상을 단독으로 사용이 가능한지를 꼭 확인하셔야해요. 단독사용이 아닌 다른사람들과 같이 사용하게 된다면 옥탑의 가장큰 장점이 사라지는거에요. 사생활 침해는 물론이며, 불편한게 너무 많을거에요. 그리고 또 하나 안좋은점이 수압이 약하다는 거에요. 어느집이든 항상 물을 틀어 수압을 확인하듯이...옥탑방은 꼭 확인하셔야해요. 글구 내부 외부에 수전이 설치가 되어 있다면 참 좋아요. 만약 내부에는 없고 외부에만 수전이 설치가 되어있는 집이라면 계약 안 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겨울에는 절대 사용이 불가합니다.

옥탑방의 장점도 있는데요. 바로 전망이 좋아요. 그래서 젊은 분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죠. 그리고 가격이에요. 단점의 영향이 크다 보니 다른 집들보다 가격이 저렴해요. 그래서 저렴한 가경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싼 월세로 도시의 전망까지 볼 수 있는 곳은 옥탑방이 유일합니다. 옥탑방에 거주할 생각이 있다면 온전히 옥상을 다 사용할 수 있는지를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주거와 옥상 전체를 사용할 수 있어요. 모든 꼼꼼히 알아봐야 나중에 후회가 없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