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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바람 부동산컨소시엄 시장동향은?

블루스케치 2022. 12. 9. 15: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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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부동산 시장에선 컨소시엄이 많아지고 있어요. 하나가 아닌 두 개의 건설사가 협업하는 사업 방식입니다. 안정석은 물론이고 리스크를 줄이며 혼자 버거웠던 사업을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방식이랍니다. 규모가 작은 경우 단독 진행이 가능하지만, 규모가 큰 대단지의 경우엔 자금 등 여러 위험에 대한 부담이 증가된답니다. 인기 많은 지역에서는 특히나 대단지가 많다 보니 컨소시엄의 사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지역은 누구나 노리는 노른자 땅으로서 금액적으로도 상당하답니다. 단독으로 나섰다가 입찰이 안된다면 굉장히 영향이 안 좋을 수 있어요. 어찌 되었던 리스크를 줄이고 원활한 공사를 위해 협업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요.

처음엔 수도권에서만 시행되던게 이제는 지방에서도 많이 볼 수가 있습니다. 브랜드를 따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약간 브랜드 이미지가 약한 건설사에서는 대형 브랜드와 협업하려고 하겠지요. 각 건설사마다 보유하고 있는 기술이 있듯이, 힘을 합치면 다양한 기술을 합쳐 더 멋지고 좋은 건축물을 만들 수가 있어요. 일반인들에게도 이득이 있지만 건설사들에게도 메리트가 있는 방식이랍니다. 가치의 상승은 하나의 브랜드보다 커질수 잇습니다. 대부분의 단지들이 대형으로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요즘은 소단지보다 대단지가 좋다는 걸 모두들 알고 있습니다. 나중에 집값 상승에도 도움이 되고 편의 시설 들어오는 것도 많고요. 다만, 단점이 있다면 양 건설사에서 주도권 싸움을 할 수가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 값어치가 높은 건설사에서 주도권을 잡기 마련이지만, 이런 팽팽한 줄다리기로 인해 공사가 좀 늦어지는 경우가 있답니다. 모든 혼자 하는 것보다 둘이 하는 게 좋지만, 둘이하다보면 의견의 대립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얼마나 호흡이 잘 맞고 서로 이해하느냐가 중요합니다. 이런 부분이 잘된다면 질 높은 아파트 단지로 탄생되겠지만, 반대로 그렇지 못하다면 단독 브랜드보다 안 좋은 예로 태어날 수도 있겠지요. 이상 요즘 많이 선보이는 부동산 컨소시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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