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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 방법, 용도 살펴보자

블루스케치 2024. 1. 30. 1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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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인감증명서 대신 활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발급방법과 용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제도는 2012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었는데요, 기존 인감증명제도와 효력이 동일하며 도장대신 서명을 한다는 점에서만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고, 절차 또한 까다로워 이용률이 저조한데요, 이번 기회에 확실히 알아두고 편리하게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발급기관은 전국 시·군·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입니다. 인터넷으로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등을 통한 본인 확인 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어떻게 생겼나요?
인감증명서와 마찬가지로 주소지 상관없이 가까운 기관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무인민원발급기에서도 발급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신분증 지참 필수이며, 대리발급은 불가합니다.

본인서명사실확인서의 용도는 어떤가요?
용도는 부동산 거래용, 차량 매매용, 금융기관 담보대출용, 회사 간 금전거래용 등 다양하지만 대부분 부동산 거래나 대출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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