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정보

대구 테크노폴리스 현풍 줌시티 오피스텔

블루스케치 2022. 12. 9. 17:22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난주말은 정말 추운날씨
였어요. 꽃피는 4월이 되었는데도,
매우 쌀쌀한 돌풍이 불어서 밖에 다니기도
힘이 들더라고요. 환절기에 추운날씨로
인해서 감기에 걸리신 분들이 꽤 많은데,
건강관리를 잘 하시길 바랄게요.
심하게 부는 바람을 맞으면서도
꼭 가봐야 할 곳이 있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대구 테크노폴리스 현풍 줌시티
라는 수익형 부동산이에요.

 

몇년 전 부터 제대로 된 대구 오피스텔에 투자를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열심히 저축을
해왔는데요, 남편과 제가 버는 돈의
50%를 항상 적금을 부었고, 외식을
자제하고, 여행가고싶은 것도 참아가면서
악착같이 모은 것 같아요. 그래도 알뜰하고
속깊은 신랑이 제 뜻을 잘 따라줘서
나름대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었어요.

 

이제는 그 돈을 가지고 자리가 좋은
대구 오피스텔을 찾아다니고 있었고,
지난 주에 본 이곳이 유난히 기억에
남아서요. 한번 더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면 중리 505-2)

정확한 주소인데요. 이 지역은 현재,
일반상업지역에 들어가면서 제1종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들어가고 있었어요.
대지면적이 769평으로 2,453제곱미터이고,
연면적은 9,462평이나 되었어지요.
지하 5층부터 지상 18층 규모로 되어있고,
오.피.스.텔 574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9호실로 구성되어 있었어요.

 

(사업개요)

 

먼저 상담을 받기 전에 꼼꼼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갔는데요, 총 5개 타입으로

된 OP의경우는 3층부터 18층까지 있었고,

A타입이 420호실로 가장 많아서 63%나 차지하고

있었고, 다름으로 B 타입이 18%였어요.

이들은 6평형을 주력으로 하고 있었고,

투룸과 테라스를 지니고 있어서

특화된 공간으로 예비 입주자들과 저희 같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었지요.

게다가 도로변에 있는 1,2층 근생시설은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났어요.

건물이 남측의 정남향 배치로 인해서

하루종일 밝은 햇살이 비추게 되고,

전기세와 난방비도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우수한 위치)

현풍 줌시티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듣기 시작했어요.
대구시, 고령군, 창녕군 중앙에 위 치하고
있으면서 주거, 상업, 산업지역이 밀집된
신도시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주변에 산업단지 및 주요지역에서 차로
1시간내에 도달하는 곳이었어요.
고령, 상리, 달성1,2차, 영남 산단에서
중부내률고속도로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는
곳이었지요.
말그대로 근무는 산단에서 하고
생 활은 테크노 폴리스에서 하는 강점을
누릴수 있었답니다.

(자족도시의 중심)

상업부지와 공원을 중심으로 북측에는
주거 상업, 남측에는 산.업.단.지로
도시를 계획하고 있는 곳이었어요.
스마트 기술과 결합한 기술연구와 생산이
주요 항목으로 이와 관련된 연국기관 및
산학 협력, 주 거, 교육, 문화의 도시로
조성하고 있었어요.
따라서 연구웜 침 입주민, 디지스트 교직원
및 의료계종사자, 교육원, 도깨비 시장
이용객, 테크비즈센터 방문 등의 내부
임차수요가 매우 풍부하다고 하네요.
테크노 폴리스, 국가 산 단, 달성 단지등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높았고, 향후 발전 가능성도
아주 많았답니다.

(풍부한 생활 인프라)

사업지 주변으로 상당히 많은 식당가와
쇼핑몰, 공원등이 배치되어 있었어요.
공동주택과 상 업지 전면부에 먹자골목이
구성되어 있고, 후면부엔 위락업종이
들어서 있었어요. 이처럼 먹고 즐길거리가
많은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 편하게 지낼 수
있었는데요, 주요 간선도로에서 보게 되면
이 건물의 가시성과 노출도가 매우 양호
했답니다.

(타입별 도면을 살펴봤어요)


가장 많은 호실을 차지하고 있는 6평형의 경우
전용률 43%에, 인출식 테이블을 활용하여,
컴팩틓게 공간을 활용하고 있었어요.
옷장과 신발장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빌트인 가구로 지니고 있었고,
소파나 침대배치가 가능한 레이아웃을
갖추고 있었지요.

 

8평형도 전용률 43%에, 현관은 취매생활용품을
적재할 수 있는 팬트리가있었어요.
거실과 침실으 구분하여 프라이빗 공 간을
확보하였고, 주방과 거실을 통합,
멀티공간으로 활용이 가능했어요.
전호실이 테라스 구조로 되어있어서
쾌적한 생활도 가능했지요.

(실제 내부의 모습)


입구부터 타사와는 차이가 났는데요,
꽤나 넓은 현관을 지나면 한쪽 면에는
가전과 가구들이 설치되어 있었어요.
풀옵션형태로 냉장고, 세탁기,
쿡탑등이 있었고, 상하로 설치된 싱크대는
수납 공.간이 정말 많이 있어서 그릇과
가재도구를 보관하기에 완벽해보였지요.

 

또한 내부의 침대를 놓고, 소파를
세팅했음에도 자리가 매우 많이 남아서
여유가 넘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요즘 혼자 사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이지역의 특성상 산.단 종사자가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그분들의 수요를
자극할 만한 완벽한 실 내 모습을 가지고
있었지요.

(저렴한 시세와 풍부한 임대수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많은 산.단으로
인해서 일자리가 많이 있고, 혼자 근무
하시는 분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이었어요. 따라서 공실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곳이었는데요,
574호실이나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그 규모만 봐도 괭장할 것 같았어요.
그리고 주변에 있는 아파트, 주거시설에
비해 저렴하게 나온 것이라 수익률도
더 높아지는 효과가 있었어요

(참 마음에 드네요)

현풍 줌시티의 주위에는
대기업, 연구원, 대학교 등 다수의
기업체가 입주하고 있는 지 역적
특성을 지니고 있어서 수 요가 끊이지
않을 것 같았고, 주변에 롯데시네마도
예정되어 있었어요.

(완판되는 곳이에요)

이미 2015년 6월에 판매가 되었던 것인데요,
바로 당일날 오전에 완판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로부터 2년이 지나고 나서도
초기에 임차 수요불확실성으로 인한
임대료가 500만원에 월세 25~30만원 선으로
기대수익이 저하되고 매매가가 내려갔지만
그이후에 대구 테크노 폴리스, 국가 산 단의
인구 유입으로 인해서 임대료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고, 월세가 35~40만원선이며,
계속 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매물이 없을 정도로 인기라고 하니,
이러한 내용을 보더라도 상당한 가치가
있어보였지요.

(테크노폴리스)

미래형 자족도시로 지식기반 산 업과 서비스
인프라가 잘 갖춰진 곳으로 시에서도
지원을 받고 있는 곳이었어요.
그래서 자동차, 기계, 에너지 사업등이
일어나고 있고, 계획된 인구만해도
엄청났지요.

(국가산업단지)

국토교통부가 지정하고 건설, 관리하는
대규모의 지 역으로 현재 총 41개가 있다고
하네요. 이곳은 대 구에선느 유일한 곳으로서
인근의 많은 산.단과 결합하여 산 업 클러스터를
형성하고 있었어요.
또한 농어촌 지역의 소득증대를 위한 농공
단.지도 형성이 되어있었어요.
각 단 지별로 특화된 사 업을 육성하고
비지니스를 지원하고 있어서 입주기업
혁신역량을 강화시키기도 있었어요.
현풍 줌시티와 가까이 인접해 있어서
차량으로 7분거리에 있었어요.
달성, 창녕넷센 일반 산 단등의 대규모
밀집지역에는 계획된 인구만 해도 1만1천여
세대나 되었답니다.

(물기업 클러스터)

24개의 물관련 회사들이 투자를 하고
856명이상의 고용인원을 가지게 된다고
하네요.

(인기있는 이유가 있었어요)

일할 수 있는 회사는 있지만,
혼자사는 분들이 기거할 수 있는
오.피.스.텔을 건축하지 못하게
하는 국.가.산.단 의 특성을 지니고 있었어요.
따라서 아파트와 같은 공동주택에
거 주하지 못하는 분들은 인근에 있는
주택과 빌라의 원룸촌에 들어가야
했는데요, 상대적으로 거주 환경이
양호한 OP를 선호하게 되는 것은
당연했어요.

(공실의 걱정이 없겠어요)

이미 활발하게 임 대 수익을 올리고
있는 한라하우젠트만 보더라도 성공이
예정되어 있는 곳이었어요.
화이트칼라의 직원분들이 주 임차인이
될 것이고, 높은 연봉을 받으시는
분들이라 월 세를 밀리거나 하지도
않을 것 같았어요.
또한 산 단의 직원분들이 아니더라도
인근에 있는 페이닥터, 약사, 간호사,
원무관련 직 원분들도 모실수 있었어요.

(대구산업선 철도 예비타당성 면제)

기종 경부선에서 연결되는 것으로
연장되는 사업이었는데요,
총사업비 1조 2880억원에 생산유발효과가
2조 2017억, 부가가치 8836억이고,
고용유발효과가 1만 5940명이나 되는
엄청나 경제 파급효과가 예상된다고
하네요.
물론 제 입장에서는 만약 이곳에
계약을 하게되면 더 좋아진 교통환경으로
인해 이득을 볼 수있을 거라고 하고요.

 

(수많은 강점이 돋보여요)

대구 현풍 줌시티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아보고 상 담받은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우수한 입 지를 지니고 있어서 공실의
위험이 제로였고, 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높은 수 익 과 시세차익을 기대할만 했어요.
주변의 넘치는 일자리로 인해서 사람들이
점점 몰리고 있으니 저로서는 손해볼일은
없을 것 같았어요.
현장의 분위기도 뜨거웠기에 서둘러
재방문을 해서 계약을 해야 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