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폴리오/식당인테리어

파주 상가 운정신도시 식당 인테리어 공사

블루스케치 2022. 12. 9. 06:14
반응형

 

파주 상가 운정신도시 식당 인테리어 공사


기존 층고가 높은 일층 매장을 복층으로 만들어 창고공간과 
휴게공간을 만들어서 효율적으로 사용을 하게 만들었고
수납공간 부족함을 보완하였습니다.
요즘 상가 인테리어의 1층은 보통 층고가 높기 때문에 이런식으로 활용을
해도 될것같네요
대신 소방법에 어긋나지 않토록 주의 해야겠지만요
파주 인테리어 현장 주방은 오픈주방에 칸막이가 없어 좁은 공간이지만 좀더 개방성
이 있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네요
하지만 주방의 모습이 보이기 때문에 청결이나 식당 인테리어 부분도
신경을 많이 써야될것같네요
그래서 주방벽면을 타일이 아닌 스테인레스 헤어라인 판으로 마감을
하게되면서 좀더 청결하고 깔끔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요즘 스텐값이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비싼만큼 효과적인것 같네요
후드나 스텐 주방기구들과도 어울리고 관리나 내구성문제도 좋은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톤은 화이트톤에 원목에 스테인 도장을 해서 약간 태국의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식당 인테리어를 할때 벽면은 요즘 많이들 하는 회벽느낌의 핸디작업을 했고 미송합판에
스테인도장을 하고 샌딩실라 작업을 했습니다.
바테이블 상판은 강한목재인 멀바우집성 30T을 올려 휘어짐을 방지하고
그위에 락카투명을 3번올려 원목의 느낌을 많이 살리면서 내구성을 높였
습니다.
바닥은 요즘 대세인 콩자갈을 했습니다. 기존 타일이나 에폭시보다
디자인 측면에서 보다 퀼리티가 높고 하자문제가 거의 없기에 요즘
많이 선호하는것 같네요.
외부는 기존 샷시와 출입문을 부분철거하고 매장안으로 살짝집어  
넣으면서 출입구 위에 지붕을 만들어 디자인적으로도 멋지고 
비오는날 기달릴수 있는 공간이 되어 실용적으로도 괜찮은것같네요
외부는 각파이프틀에 갈바철판을 붙여 튼튼하게 만들었고 포인트로
유리블럭을 시공하였습니다.
도장은 요즘많이들 하는 스타벅스칼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심플하지만 포인틀를 잘 살린 식당 인테리어 인것 같고
점주님들도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시고 많은 상의와 협의를 통해
문제없이 잘 마무리를 한것같네요.
개인적으로 오픈주방에 바테이블 형식의 식당이라 호불호가 많이
갈릴것 같은 생각이지만 요즘 트렌드에 맟춰 간편하고 빠른 식사
를 하는 현대인에 맞지않나 싶기도 하네요

 

반응형